공지사항 |
제목 | ESG경영 실현을 위한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 기업 및 기관 인증 안내 | ||||
작성자 |
한국감정노동인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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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4.09.14 13:00 |
조회수 | 87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소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것이고 이를 사회적인 책임과 결부시키려는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고객(소비자)보호도 있지만 고용 및 노사관계를 비롯한 노동관행 및 환경,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도 연관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정상적이고 건전한 근무환경 속에서 고객(소비자)에 대한 보호도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에 있어 사회적 책임이란 보통 2개 영역으로 구분이 되는데 한 가지가 기업 이해관계자에 대한 커뮤니티(Community)에 대한 책임이고 또 다른 한 가지는 바로 내부 직원들(Employee)에 대한 책임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기업들이 내부 직원을 포함한 고객과의 접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고객응대근로자를 보호하는데 관심을 갖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 활동을 잘 수행하는 기업일수록 자사의 매출이나 이익 등의 직접적인 재무적인 성과 외에도 고객 만족도(CSI)는 물론 직원 만족도(ESI)와 같은 비재무적인 성과가 큰 것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기업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기업은 ESG경영 실현을 위한 사회적인 책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감정노동인증원에서 주관하는 ESG경영 실현을 위한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 기업 및 기관 인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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